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DC코믹스 최고의 배트맨은 누구?

by 부동산정보알리미 2020. 9. 14.

목차

    728x90

    얼마전 미국의 워너브라더스는 영화 '더 배트맨' 예고편을 공개하면서 DC팬덤 행사의 일환으로 '역대 최고의 배트맨은 누구인가?" 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초딩때 '슈퍼맨하고 원더우먼이 싸우면 누가이기나?' 뭐 이런 유치한 투표가 아니고 영화 팬의 입장에서 '어떤 배우가 연기한 배트맨이 가장 좋은가?' 라는 투표이다.

    뭐 인생낭비 투표일수도 있지만 영화팬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이 아닐까 싶다. 우선 후보군에 어떤 배트맨이 있었는지 살펴보면

    1. 미국 TV시리즈(1966) 배트맨 애덤 웨스트 

    미국 TV시리즈(1966) 배트맨 애덤 웨스트 

    왠지 불쌍해 보이는 비주얼인데 그 당시 CG가 거의 없다시피한 환경이라 어쩔 수 없었겠지만 원작에 충실한 의상인듯 합니다.

    2. TV시리즈 '고담' 다비드 마주즈

    배트맨 영화이지만 고든 경찰국장의 시각으로 제작된 시리즈물입니다.

    3. 조엘 슈마허 감독의 '배트맨 포에버' 발 킬머

    호화 캐스팅이나 배트맨보다 니콜 키드먼이 너무 예쁘게 나와 재밌게 봤던 영화네요.

    4. 팀 버튼 감독의 '배트맨' 마이클 키튼

     이 당시에는 나름 핫한 영화였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유치하네요.ㅋㅋ

    5. 조엘 슈마허 감독의 '배트맨과 로빈' 조지 클루니

    배트맨 영화중 가장 졸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영화고 아놀드 슈활츠제네거의 캐릭터는 정말 욕이 나옵니다.

    6. 애니메이션 '배트맨' 캐빈 콘로이

    목소리 연기로 평가 받아야 하는 캐빈 콘로이는 이번 투표에서는 빠져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7. 크리스토퍼 놀란 감동의 '다크나이트' 크리스찬 베일

    이번 투표에서 1위 할줄 알았는데 아쉽게 2위

    8. 잭 스나이더 감독의 '져스티스 리그' 벤 에플렉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벤 에플렉. 투표 결과에 대한 현지의 평가는 가장 원작에 가까운 캐릭터이면서 목소리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